[도쿄 / 니혼바시] 니혼바시 돈카츠 하지메

최근 몇 달 동안 쇼츠와 유튜브에서 계속 보이는 돈가스 덮밥이 있었다.

두께가 5cm는 되어 보이는 돈가스 덮밥인데 살코기만 있는 게 아니고 지방과 함께 어우러진 자태가 아름다웠다

일본여행을 가게되면 꼭 먹어봐야겠다고 다짐했는데 이번 여행에서 방문하고 왔다.

도쿄에서 두툼한 돈가스 덮밥을 검색하면 여러 군데가 나오는데 난 그중에 한 곳인 니혼바시 돈카츠 하지메를 선택했다.

가게도 깔끔하고 찾아가기도 쉬웠고 다찌에서 돈가스 튀기는 장면을 바로 볼수 있었기 때문이다.

 

니혼바시 돈카츠 하지메 · 일본 〒103-0022 Tokyo, Chuo City, Nihonbashimuromachi, 1 Chome−13−9 池田ビル 1

★★★★☆ · 돈까스 전문식당

www.google.com

 

위치는 다른 관광지들에서 조금 거리가 있었지만 여기는 무조건 강추하는 곳이다

여기도 어느 맛집과 비슷하게 오픈런을 해야하는 곳이다.

줄이 많으면 2호점으로 가시겠냐고 물어보는데 내가 갔던 당시에는

1호점에서만 파는 특별 돼지고기가 있다고해서 그냥 1호점에서 한 시간가량 기다리고 먹었다.

 

니혼바시 돈카츠 하지메

 

이 줄 끝에서부터 한시간 가량 걸린다..

가게가 좁은 것도 있겠지만 고기도 크고 먹는 것 자체가 오래 걸리기 때문에 회전율이 좋지는 않다 ㅜㅜ

날이 춥고 그늘진 곳이라 대기하다보면 안에서 직원분이 따뜻한 차를 나눠주는데 두 잔정도 마시다 보면 들어갈 수 있다 ㅋㅋ

 

메뉴와 영업시간

 

무조건 10시반정도 부터 대기하는 게 이로울듯하다 ㅋㅋㅋ

크게 등심, 안심 돈까스 덮밥이 있는데 우린 등심 특상, 안심으로 하나씩 시켜봤다.

 

가게 내부

 

내부는 심플 깔끔 그자체였다. 좌석도 10개 남짓..??

너무 기다리는 것 같으면 2호점으로 가는 게 나을지도.. ㅜㅜ

 

자리

 

처음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밑반찬과 물 물티슈를 세팅해 주신다

저 반찬들이 고기가 물리지 않게 하는 역할을 했다.

 

돈가스 제조 과정

 

돈가스 제조하는 과정을 코앞에서 볼 수 있어서 바로 사진으로 남겼다.

등심과 안심의 크기가 상상을 초월했다..

튀김옷이 들어가고 나면 더 크니까 ㅋㅋㅋ

 

안심 돈가스 덮밥

 

안심 돈가스 덮밥은 확실히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다.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부드러움과 함께 육즙이 흘러나와 고소한 맛을 더했다

따로 양념 없이 먹어도 맛이 있었고

세 가지의 소금도 각기 다른 맛을 내서 정말 맛있었다.

 

등심 돈가스 덮밥

 

위의 돈가스 제조과정에서도 봤지만 등심의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한 비율로 나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커서 먹기가 조금 불편했는데 살코기 부분 한입 지방과 살코기 같이 있는 부분을 한입

이렇게 두 번에 걸쳐 먹어봤는데 살코기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냈고

지방이 있는 부분은 큰 삼겹살 먹는 기분이었다 ㅋㅋ

 

두 가지 다 먹어봤을 때 나는 안심이 더 맞는 것 같았다.

등심은 고기가 크다 보니 지방층이 좀 많이 느껴져서 소금이나 소스와 함께 먹어야 느끼함을 조금 달랠 수 있었고

안심은 고기 그 자체로도 환상적인 맛을 냈다. 느끼하지도 않고 좋은 고기를 써서 그런가..

 

요즘 유행하는 일본의 돈가스 덮밥을 먹고 왔다.

일본인들도 오픈런을 많이 하고 있는 걸 보고 유행하는 음식이라는 걸 알아버렸지 ㅋㅋ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 돈가스 덮밥이었다!!